본문 바로가기
미국, 알래스카에서 살아남기

브링코(BringKo) 이용 후기 - 외국에서 한국제품 구매하기

by 알댁 2021. 12. 20.

  미국에서 한국 제품을 살 수 있다는 브링코의 광고를 우연히 접하고 이용해 보기로 했습니다. 항공운송만 하고 있어 아무래도 배송단가가 있다 보니 급하게 필요한 물건이 있을 때 사용하려고 앱만 설치해두고 있었는데요.(선박 배송은 일시 중지 상태) 설치 안 해두면 또 존재 자체를 잊어버리니까요;; 그러던 중에 뽀로로 관련 제품을 무료 배송하는 이벤트 알람을 받았지 뭐예요. 그래서 홀라당 낚였습니다ㅋㅋ. (참고로 2021. 12. 19 현재는 마스크 무료배송 이벤트를 하고 있네요?! 한국 마스크만 한 게 없는데... 또 흔들리네요;)

 

일단 후기 먼저!

  지난 11월 30일에 주문해서 12월 16일에 사서함에서 찾아왔습니다. 희한하게도 한국 내 배송이 7일 걸렸네요. 이벤트 종료 후 일괄 배송이었을까요? 여하튼 그 후로 제가 사는 알래스카로 오는 데까지 10일 정도 걸렸으니, 연말 물류대란 시즌 고려하면 훌륭합니다!

 

  그리고 꼼꼼한 포장이 아주 감사했습니다. 박스 겉이 제법 크게 찍혀서 제품이 망가졌으면 어쩌나 걱정을 했는데, 뽁뽁이 포장지에 넣어주셔서 제품 도착 상태가 너무 좋았습니다. 제품 포장 좀 찌그러졌다고 쓰는 데는 문제없지만, 깔끔한 상태의 제품을 받아보니 기분이 좋더라고요. 미국 내외 통틀어 지금껏 받아본 택배 중 상태가 제일 좋았습니다.ㅎㅎㅎㅎ

브링코-포장상태
브링코의 꼼꼼한 포장

 

    그리고 뽁뽁이 포장지를 열어보고 빵 터졌는데... 아니, 그 정겨운! 때밀이 타올을 서비스로 챙겨주셨지 뭐예요?ㅋㅋㅋ 아놔... 개인적으로 쓰지는 않지만, 어렸을 때 생각나면서 절로 웃음이 새어 나오더라고요!ㅋㅋㅋ 주문제품들도 구김 하나 없이 상태 너무 좋아요!

브링코의-센스있는-선물과-주문제품들
브링코의 센스있는 선물과 주문제품들

 

이제 브링코에 대해서 조금 더 알아볼까요?

 

 

 

브링코 본격적으로 알아보기

브링코(BringKo)는 뭐 하는 곳인가?

  간단하게 말하면 구매대행업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일반 구매대행업체와 다른 점은 브링코 앱 내에서 타 온라인쇼핑몰 쇼핑을 한다는 점인데요. 11번가, 지마켓, 쿠팡 등과 같은 대형 온라인 쇼핑몰을 비롯해 알라딘, 예스 24와 같은 온라인 서점 등 다양한 온라인 쇼핑몰을 선택해서 쇼핑할 수도 있고, 원하는 제품명을 검색해서 원하는 제품을 찾을 수도 있습니다. 원하는 제품을 쇼핑카트에 넣고 제품 가격+한국 내 배송비를 브링코를 통해 결제하고, 여기에 항공운송비를 추가로 결제하는 시스템입니다. 원하는 온라인 쇼핑몰 여기저기서 쇼핑해서 브링코 카트에 넣어 한꺼번에 결제하면 되니 정말 편하네요! 개인적으로 주문하면 쇼핑몰마다 따로 주문해서 결제하고, 결제되면 다행이고, 휴대폰 인증하라고 그러면 울면서 그냥 나온 경험도 많으시잖아요들? 흑흑... 브링코를 통해 결제하면 휴대폰 인증이 필요 없어서 그게 제일 좋은 것 같아요~

 

  브링코 앱 내에서 결제를 해서 각 쇼핑몰의 쿠폰이나 적립금 혜택을 받을 수 없는 게 아쉬운 점이라면 아쉬운 점입니다. 근데 한국에서만큼 자주 쇼핑을 하는 것도 아니라 혜택을 받는 경우는 어차피 별로 없더라구요;; 네이버 적립금은 좀 아쉽습니다ㅎㅎ

 

  웹페이지 bringko.com을 컴퓨터로 들어가 보니 안내 및 공지 등을 확인할 수 있고, 카트에 담아놓은 제품을 결제 할 수 있습니다. 실제 쇼핑은 모바일 앱으로만 가능하네요.

 

배송

  결제에 이어 좋은 또 다른 장점! 합배송을 빼놓을 수 없죠. 다른 온라인 쇼핑몰에서 주문한 제품을 브링코 창고에서 받아 합배송을 해주는 건 기본이고요. 2건의 결제까지 번들 포장(bundle packaging)이 된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5개의 제품을 결제했는데, 추가로 사야 할 제품이 2개 더 생겼다면, 2차 주문을 하고 이 2건에 한해 합배송을 요청할 수 있는 것이지요. 합배송비로 $5이 발생하네요. 이때 주문 간격은 5일 내가 되어야 합니다. 또 1차 때 주문한 물품이 이미 모두 물류센터로 도착했다면, 2차로 주문한 건과 합배송이 안된다고 하네요.

 

  배송 부피 및 무게를 줄이기 위해서 브링코에서 제품 겉박스 같은 걸 빼고 포장해 주는 서비스도 있더라고요. 제품 포장 박스도 은근히 무게, 부피 많이 차지하는데, 참 좋은 서비스인 것 같습니다. 포장비로 상품 2개까지는 $3, 3개부터는 $0.5를 받고 있네요.

 

  주문 제품이 모두 브링코 물류센터에 도착하면 검수 후, 사진과 검수 결과를 메일로 알려줍니다. 사진을 받은 날로부터 14일이 지나면 하루당 500원의 보관료가 생기니 검수 결과 확인 및 해외 배송료 결제를 빨리하는 게 좋겠어요. 45일이 지나면 보관 중인 제품이 폐기 및 환불 불가라니 유의하시고요!

 

  해외 배송료 예상 금액을 계산하는 기능이 카트에 들어가면 있어서 대충 예상을 할 수는 있는데, 예상 금액을 알아보기 위해서 무게나 부피를 입력해야 해서 저는 그렇게 실용적이라는 생각은 안 들었습니다. 예상 금액 알아보려고 제품 상세 페이지에서 무게를 아무리 눈 씻고 찾아봐도 안 나오고, 부피는 말할 것도 없고요;; 그래도 예상 금액 견적을 브링코 측에 문의할 수 있는 기능도 있어서 그나마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얼마 전(2022.02)에 배송 금액 문의를 했는데 상담원께서 일일이 상품 페이지 설명에 무게를 찾아서 답을 주시는 것 같았습니다. 무게 기준 금액으로 알려주시면서 부피가 큰 제품이 있어 배송 금액이 커질 수 있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미국뿐만 아니라 캐나다, 싱가포르, 호주, 뉴질랜드, 프랑스, 독일, 영국, 베트남으로도 배송하네요. 나라마다 옵션이 다르겠지만 배송 업체는 DHL, UPS, EMS 등 여러 업체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미국에 사는 저는 DHL로 제품을 받았습니다.

 

  지난 공지를 보니 항공뿐 아니라 선박 배송 서비스도 했었더라고요. 선박 배송사의 사정으로 일시 중단 상태인 것 같습니다.

 

결제 및 포인트 적립

  페이팔, 해외 카드(MasterCard, VISA, JCB), 한국 카드, 무통장입금으로 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 해외에서 주문하기도 편하고, 한국 분이 외국으로 보낼 때 결제하기도 편하겠어요. 굿굿!

  포인트는 주문할 때마다 한국 내 배송비를 제외한 상품 금액에 한해 1%가 적립됩니다. 1p가 한화 1원인 것 같아요. 적립 포인트는 해외배송비 결제할 때 쓰실 수 있습니다. 기준 환율은 면세점과 동일하다고 하네요.

  아.. 그리고 서비스 수수료가 있었어요. 저는 3불이 수수료로 붙었는데 기준은 잘 모르겠네요.

 

알뜰 쇼핑 팁

  1. 지난 이벤트를 보니 도서 무료 배송, 배송비 할인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가 있었네요. 이벤트를 잘 활용해서 구매하면 실속 쇼핑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 주문 금액에 따라 포인트가 쌓이는데요. 이 포인트는 해외배송비 결제 때 현금처럼 쓸 수 있습니다. 이 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 친구 초대 이벤트가 현재 진행 중인데요. 친구 링크를 통해 가입하면 2000p, 주문 후 배송 완료 시 3000p를 더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저도 추천 포인트를 받구요;) 윈윈~!ㅋ

 

브링코 친구링크

 

Bringko

회원 탈퇴 현재 배송이 완료되지 않은 주문이 있어 탈퇴가 불가능합니다. 고객센터에 문의 바랍니다.

bringko.com

 

  제가 사는 곳은 미국 내 배송에도 제한이 많은 곳이라 브링코를 애용하게 될 것 같아요. 요즘 한국 제품을 손쉽게 구할 수 있는 곳이 점점 느는 것 같아 감사한 마음입니다. 후기들을 보는데 의자며 거울이며 제가 생각지도 못했던 다양한 물건들을 주문하시더라고요? 저도 적립금 알뜰히 모아서 한 번 도전해 볼까 합니다ㅋ 그때 또 리뷰 쓸게요. 즐거운 쇼핑 하세요:)

 

 

함께 보면 좋은 글

말 많은 한품 두 번째 구매 후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