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알래스카에서 살아남기

미국에서 한국제품 구매하기(한품 리뷰)

by 알댁 2021. 6. 17.

  외국에서 살다 보면 한국 제품이 그리워질 때가 있습니다. 특히나 한국 음식이 그립죠. 미국에서 한국음식을 살 수 있는 사이트가 꽤 있지만, 종류도 다양하지 못하고, 미국에서 만들어진 한국음식들은 기대하는 맛과 다르기도 합니다. 특히나 한국 제품 관련 온라인 쇼핑몰이 대부분 미국 본토에 있기 때문에, 제가 사는 곳인 알래스카로는 아예 배송을 안 해주거나, 해주더라도 어마어마한 배송비 때문에 구입하기가 꺼려지는 게 사실입니다.

 

 

 

 

  그러던 차에 한국 브랜드를, 한국에서 직배송해주는 '한품'이라는 사이트를 우연히 발견했습니다. 알래스카와 하와이를 포함한 미국 전 지역과 캐나다에 거주 중인 북미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온라인 쇼핑몰입니다. 미국에 살지만, 미국(본토)의 혜택을 못 받는 저에겐 한 줄기 빛과 같았죠.ㅎㅎ 리뷰 등을 볼 생각도 없이 바로 주문했습니다. 일단!ㅋ

 

본격 한품 경험기 시작

 

제품

  모든 제품은 모두 한국 브랜드입니다. 음식뿐 아니라 생활, 건강, 뷰티, 육아, 반려 등 카테고리도 다양한 편입니다. 가격은 물론 한국 국내 판매가보다는 비싸지만, 무료 특급배송 생각하면 양호하다고 생각합니다. 우체국 ems 가격이 아주 후덜덜하잖아요;; 세일하는 제품을 골라 알뜰 쇼핑하면 한국 내 판매가보다 아주 비싼 것 같지도 않습니다.

 

  육류 제품도 있는데, 원칙적으로는 쇠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등의 육류제품은 미국 내로 반입이 안 됩니다. 라면 수프에 들어 있는 약간의 육류 성분조차도 말이죠. 검색해본 바로는, 아무런 문제 없이 받았다고 하신 분들도 있었지만, 검색에 걸릴 경우, 육류 성분이 든 모든 음식은 압수당하게 됩니다. 실제로 압수당한 분들도 있더군요. 그래도 압수당한 물품의 금액만큼 한품에서 환불해주었다고 합니다. 한 번 압수당한 기록이 있으면 다음에도 계속 검색을 당한다는 글을 읽었는데, 이 부분은 관련자가 아니면 모두 '카더라' 아니겠어요. 본인의 판단에 맡기겠습니다. 

 

  이번에 제가 시킨 물품들은 우연히도 육류제품이 없어서 이에 관련한 경험담은 전해드리지 못하겠네요.

 

배송

  현지 시간으로 2021년 6월 9일에 주문을 하였고, 당일에 배송이 시작되었다는 이메일을 받았습니다. 빠른 발송! 한국답습니다. 이틀 만인, 11일에 신시내티 허브를 걸쳐 알래스카 앵커리지로 도착했네요. DHL express라더니 빠르긴 빠릅니다. 그리고 3일 후인, 14일! 기대하지도 않았는데, 한국에서 날아온 DHL 박스를 문제없이 받았습니다. 배송사에 따라 앵커리지에서 택배가 며칠 잡혀있기도 하는데, 그런 것도 없었던 것 같습니다. 와우... 22일이 수령예정일이었는데 14일에 도착하다니, 놀랍네요.ㅎㅎ 주문한 물품도 모두 들어있고, 이번 쇼핑은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제가 사는 곳이 사는 곳인지라 택배가 잘 도착할 수 있을지 걱정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한품 리뷰를 찾아봤습니다. 2020년 10월에 쓴 리뷰와 그 글에 달린 댓글 등을 보는데, 첫 주문 때는 빨랐는데, 두 번째 주문부터 발송이 안된다, 느리다는 댓글들이 꽤 있었습니다. 품절된 상품을 주문받아서 재입고가 될 때까지 아무런 안내 없이 기다리게 한 것 같더군요.

  다른 글에서는, 며칠 동안 계속 발송 전 상태여서 카톡으로 문의를 했더니, 주문한 상품이 품절이라 재입고를 기다리고 있다고 안내를 해줬다고 합니다. 그 상품만 빼고 발송해달라고 요청하니, 한품에서 품절 상품은 환불 후, 나머지는 다음 날 바로 배송했다네요.

 

  한 달에 한 번 정도 주문을 해볼까 생각하고 있는 저는 다음 달에 한 번 더 주문을 일단 넣어볼 생각입니다. 6개월 전의 리뷰였기에 지금은 개선되었을 수도 있다고 생각했고, 이 쇼핑몰이 제발! 괜찮기를 바라는 마음도 있습니다.

 

배송은 149불 이상이면 express(특급)로 무료배송이 됩니다. 그 이하는 특급은 20불, 일반은 5불입니다. 이때 주의하실 점은 택배의 무게가 2kg 이상일 경우에는 특급으로만 배송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관세는 주문자 본인이 부담하며, 미국의 경우는 800불 이하는 면세, 캐나다의 경우는 물품에 따라 관세가 달라집니다.

 

배송은 캐나다와 알래스카, 하와이를 포함한 미국 전 지역으로 가능합니다. 저처럼 미국에 거주하시지만 배송받는데 어려움이 있으신 분들께는 좋은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고객 응대

제가 사는 곳이 알래스카 내륙 중앙에 있는 작은 도시이다 보니 제 주소지로 물품 배송을 해주지 않는 곳이 있습니다. 그래서 주문 전에 카톡을 통해서(ID: 한품) 제 사서함 주소로 배송할 수 있는지 문의하였고, 제 주소지로는 배송이 안 된다는 안내를 받았습니다. 안내받는데 하루 정도 걸린 것 같습니다. 그래서 꼼수(?)를 쓴 주소로 문의했더니 다행히 된다고 안내해 주셨습니다. 이틀간 연락이 없어서 언제 답을 받을 수 있는지 다시 카톡 했더니 몇 시간 후에 답을 주셨습니다. 현지 배송 지점에 연락해서 알아봐야 했던 사항이라 시간이 오래 걸렸다고 하시더군요.

 

주문 및 발송 메일을 받고 며칠 후에 한품에서 메일을 보냈습니다. 사이트 시스템 오류로 세일가가 미적용된 상품이 있다며 환불과 쿠폰 발급 중 원하는 것으로 답변 달라는 내용이었습니다. 카톡으로 연락하면 빠르다길래 카톡으로 환불 요청을 하였습니다. 한국 시간으로 토요일이었기 때문에 월요일까지 기다려야 했고, 월요일 오후에 확인해보니 환불이 되어 있더군요. 사실 저는 모르고 있었는데, 꼼꼼한 고객분이 항의하셨겠죠? 덕분에 환불을 받았네요. 여하튼 그냥 넘어가지 않고 환불 안내를 해준 한품도 칭찬합니다. 당연한 거지만..ㅎㅎ

 

고객 응대가 느리다는 리뷰를 꽤 봤습니다. 아예 답이 없다는 글도 읽었고요. (역시나 6개월 전쯤 글입니다) 한품 사이트에선 시차와 많은 문의로 응대가 늦어질 수 있다는 안내가 적혀있었습니다. 한국 야간시간에도 카톡 응대하시는 분들이 있어서 저는 큰 불편함은 없었습니다. 현지 시간 금요일일 때 한국시간이 토요일이니 월요일까지 기다리는 답답함이 약간 있긴 했지만 그건 어쩔 수 없으니까요. 혹시 카톡 응대가 느리다면 페이스북에 글을 남기는 방법도 있다는군요. 페이스북은 글이 오픈되어 있어 남들 보는 눈 때문에 응대가 빠른 것 같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결제

결제는 북미에서 발급된 신용카드(VISA, MASTER CARD, AMERICAN EXPRESS, DISCOVER)와 페이팔로 가능합니다. 신용카드로 결제 시 해외 결제 수수료가 붙을 수 있다고 하니, 캐시백 적립 때문에 신용카드를 쓰시는 분들은 결제 전에 확인해보시는 게 좋겠습니다. 저는 페이팔로 결제를 했는데, 추가 수수료는 없었습니다.

 

첫 구매 혜택(2022/02/07 현재)

  한품은 첫 구매 시 혜택이 있습니다. 저도 이걸 미리 알았더라면 더 많은 혜택을 받고 첫 주문을 했을 텐데 말이죠.

 

  일반 회원가입을 하시면 무료배송혜택최대 47불 쿠폰팩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쿠폰팩은 가입 후 첫 구매를 완료하신 분에 한해 지급됩니다.

 

  아래 친구 추천 링크를 통해 한품에 가입만 하시면 일반 회원가입 혜택에 + 5불의 적립금을 더 줍니다. 또한 쿠폰팩을 가입과 동시에 준다는 점이 일반 회원가입과 다른데요. 첫 구매에 쿠폰을 쓸 수 있기 때문에 더 큰 폭의 혜택을 받으면서, 기분 좋게 첫 쇼핑을 하실 수 있지요:)

 

 

 

한품

엄선된 한국을 품다. 미국 캐나다 한국 상품 쇼핑은 한품에서. 20여가지 엄선된 기준으로 좋은 한국 상품을 한인에게 한국에서 직배송 합니다. 첫 주문은 무료배송. 반품도 미국내에서 가능. 이

www.hanpoom.com

 

*가입 후 첫 구매건에 한해서 저도 5불 적립금을 받습니다. 같이 멀리서 타향살이하는데, 서로 윈윈 어떠신지요? :)

감사합니다:D

댓글